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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S COIN

언택트와 중계상

IT의 발달로 세상은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고 있다. 인류는 지금까지 모든 거래를 서로 만나서 진행해 왔다. 간단한 일상에서부터 상품거래, 식당에서의 주문, 복잡한 거래 체결 등 모든 업무는 서로가 만나서 이루어지는 대면 업무였었다. 하지만 2000년대부터 IT 기술의 발달은 이런 생활 패턴을 변화시키기에 충분했다.

이제 우리의 일상은 전자상거래를 통한 쇼핑, O2O를 이용한 주문 배달, 전자 문서를 통한 거래 체결 등, 거래 상황에서 서로 대면하지 않아도 필요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새로운 세상의 시작은 비대면 즉 언택트 거래를 성사시켜주는 거래 중계 플랫폼의 성장과 그 궤를 같이해왔다. 구문명과 신문명이 맞닿는 중간에는 항상 중계거래가 성행해 왔던 것이 경제의 역사였다. 신대륙과 구대륙이 만나는 지점에도 중계상이 그 접점을 만들어 왔고 각 산업혁명을 이끌어 왔던 것도 중계상의 힘이었다.

그 이유는 구문명이 신문명으로 발전하기까지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 많은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 하는데 중계상은 자본력을 바탕으로 그 중간과정에 개입함으로써 투자비용을 지불하였고 그들은 투자비용 대비 많은 경제적 이익을 누려왔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들 중계상이 경제에 끼치는 영향은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들에게 지불되는 비용은 생산회사의 제품원가 상승을 불러와 결국은 소비자의 지출과다의 원인이 되기도 했다.

언택트 시대의 ROS

ROS는 언택트 시대를 위한 홈 에스테틱 화장품을 전문으로 생산. 유통하는 회사로써 다양한 홈에스테틱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현 시장 상황은 글로벌 비즈니스가 중요한 시점으로 제품을 생산해 자국민에게 판매하던 상황은 이미 구시대 마케팅이 되어 버린지 오래되었다. ROS도 생산된 제품을 글로벌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현재는 중계상에서 제공하는 시스템(ex.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에 의한 판매에 국한될 수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상품대금의 결제 때문이다.

이미 언택트 시장 중 홍보, 배송 등 부가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이 사실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ROS의 화장품에 관심이 있다면 다양한 경로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하지만 지불은 아직까지 열려 있는 시장이 아닌 것이 확실하다. 가까운 예를 보더라도 해외에서 국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나 본인인증이라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 때문에 결국 국내 상품을 해외 중계사이트(ex.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에 등록해 판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를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ROS의 제품을 홍보하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에게 간편하게 대가를 지불하는 방법에도 이를 적용하기로 했다.

블록체인이 갖는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국가간 장벽을 넘어 전 세계 어디서든 통용되는 화폐를 만들 수 있다는 점으로 우리는 이를 활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각종 중계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ROS의 제품을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고 ROS의 제품을 홍보해주는 전 세계의 인플루언서에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 됨으로써 스스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ROS의 글로벌 결제

ROS코인의 발행 목적의 첫번째는 점차 확대되어가는 글로벌 마켓에서 소비자들이 ROS제품 구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함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ROS코인은 특성상 국가적 또는 지역적 장벽을 넘어서 전 세계 어디서나 손쉽고 빠르게 ROS코인을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다. 이를 ROS 제품 구매에 적용하면 전 세계 어디서든 ROS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는 ROS코인을 이용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이기에 높은 신뢰성을 갖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중계플랫폼(ex.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와 거래가 가능해질 수 있기에 유통수수료 등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최근 중계플랫폼에서 대두되고 있는 거래신뢰도 부족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ROS의 파트너 프로그램

ROS코인의 발행 목적 두번째는 중계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소비자에게 홍보와 판촉을 하기 위함이다. 언택트 시대에서 제품의 홍보 및 마케팅은 기존 매스미디어 또는 포털사이트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홍보하는 세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각 방면의 인플루언서는 다양한 SNS 및 방송플랫폼을 이용하여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이들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신 유통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ROS는 이들 활동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해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글로벌 마켓을 공략할 것이고 이를 위해 ROS코인을 활용해 나갈 것이다.

ROS에 협력하는 인플루언서는 자신들의 활동에 따라 적절한 규모의 ROS코인 또는 ROS토큰을 지급받게 될 것이고 이렇게 지급받은 ROS코인 및 ROS토큰은 ROS가 구축해 놓은 사용인프라를 통해 손쉽게 현금화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을 이용한 파트너프로그램은 투명성과 안정성 그리고 신속성을 통해 본인의 기여도에 대한 빠르고 적절한 보상을 받게 됨으로써 ROS와 인플루언서간 깊은 신뢰를 갖게 할 것이다.

ROS의 보상 프로그램

ROS는 중계플랫폼(ex.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을 사용하지 않고 높은 비용의 광고료를 지불하지 않으며 발생하는 각종 이윤을 ROS생태계에 참여한 여러 구성원에게 보상해 주기 위함이다.

ROS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ROS가 홈 에스테틱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이익의 30%를 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ROS코인 보유자가 ROS 홈 에스테틱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듯 ROS는 블록체인을 통해 절감한 비용을 ROS코인 이용자에게 돌려줌으로써 ROS생태계 구성원과 깊은 유대감을 형성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블록체인이 갖는 거래의 투명성은 이 보상 프로그램이 얼마나 투명하게 운영되는지를 검증해 줄 것이다.

ROS Coin Reward

ROS는 람다256의 Luniverse Main Chain기반의 메인넷 코인으로
Side Chain을 이용하여 Reward 수량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배분

ROS블록체인의 특징

ROS는 Luniverse Hyperledger Fabric을 이용한 메인넷 코인으로써 Luniverse Hyperledger Fabric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코인이 이더리움 기반의 erc20토큰으로 제작되어 상대적으로 느린 속도와 비싼 전송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과는 달리, ROS 코인은 사이드 체인을 이용하여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